털 뽑는 꿈의 의미
꿈에서 털은 육체적인 활력과 생명력을 상징하며 건강한 삶을 유지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털이 빠진다거나 뽑으면 대부분은 몸에서 에너지가 소진되거나 운세가 하락한다는 부정적인 상황을 나타냅니다.
특히 남자가 이런 꿈을 꾼다면 진취성, 도전 정신, 자신감 등 남성성의 특성이 약화되거나 건강을 잃는다는 암시를 포함하죠.
하지만 미용을 위해 깔끔히 정돈하는 목적으로 한다면 반대로 삶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다는 뜻입니다.
자신이 하는 일을 조금 더 발전시키거나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게 돼서 나중에는 좋은 결과를 얻게 된다는 의미이죠.
또한 털의 종류와 어떻게 제거하는지에 따라 해몽이 달라지는데 다양한 해석의 사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털 뽑는 꿈의 해석
털뽑는 꿈
본인의 심리 상태나 상황에 따라 길몽과 흉몽으로 극명하게 나뉜다.
누군가에 의해 억지로 털을 뽑게 되거나 부정적인 마음이 들었다면, 앞으로의 상황에 문제가 생기게 된다.
정신적으로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물질적으로도 손해를 보게 된다.
애초에 단정한 모습으로 바꾸고 싶어 털을 제거했다면, 자신의 현재 모습에 긍정적인 변화를 주게 된다는 의미이다.
실제로 외모를 아름답게 가꿀 수도 있고 자신의 커리어를 위해 자격증을 따거나 무언가를 배워서 전문성을 키울 수도 있겠다.
족집게로 털 뽑는 꿈
족집게로 털을 하나하나 뽑는다는 건 보통은 긴 시간과 고통을 수반하는 일이다.
특히 남자가 이 꿈을 꿨다면 신변에 문제가 생겨서 오랫동안 근심 걱정에 휩싸일 수 있다.
하지만 보기 싫은 털 한 두 개를 뽑아서 속이 시원했다면, 꼴 보기 싫었던 옥에 티 하나를 제거한다는 뜻이다.
이때에는 오히려 문제점이나 근심 걱정이 사라지게 될 수도 있는 길몽이다.
긴 털 뽑는 꿈
다른 털은 정상적인 길이인데 유독 긴 털 한가닥이 나 있어서 뽑은 건, 그동안 골치 아팠던 한 가지 일이 말끔하게 해결된다는 암시이다.
신경 쓰였던 걱정 근심이 사라져서 심신이 평안해질 것이다.
흰 털 뽑는 꿈
흰 털은 꿈에서 장수와 부귀를 상징한다.
그런데 그걸 뽑았다는 건 자신의 명예가 훼손되거나 건강이 나빠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그것도 자신이 뽑았다면 본인의 어리석은 언행으로 위기가 닥치는 것이므로 평소에 자중할 필요가 있겠다.
얼굴 털 뽑는 꿈
얼굴 털이 지저분하거나 마음이 안 들어서 뽑았다면 자신을 새롭게 변화시키게 된다.
얼굴은 대외적인 간판이니 사회적으로 보이는 커리어를 쌓거나 실제로 성형 수술을 해서 전보다 만족스러운 인생을 살게 된다.
눈썹 뽑는 꿈
꿈에서 눈썹은 보통 가족이나 귀인, 협조자를 의미한다.
그래서 눈썹을 없애면 인간관계에 트러블이 생기는데 가족이나 자기한테 이로웠던 직장 관련 사람들과의 관계가 상실될 수 있다.
겨드랑이 털 뽑는 꿈
스트레스로 혹은 휴식기 없이 달려가다 보면 몸과 마음이 힘들어지게 되면서 한계가 올 수 있다.
체력이 떨어지면 전체적인 삶의 질도 저하되므로 중간중간 자신의 상태를 점검해 가면서 생활하라는 암시이다.
손바닥에서 털 뽑는 꿈
손에 털이 나는 건 탁월한 손재주가 있거나 창의력이 뛰어남을 의미한다.
그런데 그 털을 뽑는다는 건, 자신만의 노하우나 재능을 잘 활용하지 못하게 되거나 동종 업계에서 경쟁력을 잃게 되는 걸 나타낸다.
다리털 뽑는 꿈
다리털은 사회적 활동성과 유동성을 상징하는데 그런 에너지가 원활하게 돌아가지 않는다는 걸 의미한다.
다만 흉측하거나 보기 싫은 다리털을 뽑아서 속이 시원하거나 다리가 매끈해진 게 보기가 좋았다면, 사회생활을 할 때 걸림돌이나 장애물을 제거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므로 길몽이다.
다른 사람이 털 뽑는 꿈
다른 사람이 자신의 몸에 난 털을 뽑는 걸 보면, 그 사람이 점점 자멸하거나 쇄락해가는 걸 보게 된다.
사회적인 암시라면 그 사람의 세력이나 권력, 영향력등이 약해지거나 사라지게 된다.
털 뽑다가 다치는 꿈
털 뽑다가 상처가 나는 꿈은 어떤 일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좌절될 때 그에 따른 리스크를 입는다는 의미이다.
다치는 정도에 따라 상해나 손실의 범위도 달라지게 되는데, 많이 다치면 손해도 크고 조금 다치면 미미한 손해를 보게 될 것이다.
몸 안의 털을 빼내는 꿈
몸속에 있던 머리카락이나 긴 털을 꺼내면 오랫동안 떨어져서 만날 수 없던 사람과 곧 재회하게 된다.
혹은 긴 세월 동안 결론이 나지 않았던 일에서 드디어 결정이 나거나 확답을 듣게 된다.
제모하는 꿈 (왁싱하는 꿈)
미용을 위하여 도구를 이용해 털의 뿌리까지 뽑아서 매끈하게 만드는 행위가 제모나 왁싱이다.
이 꿈은 특히 여성한테 좋은 의미인데 자신의 매력을 주변에 한층 뽐내게 된다.
제모한 부위가 매끈하고 깨끗해서 마음에 들었다면, 아름다움이나 멋을 추구하게 되면서 자신을 가꾸게 되는데 대외적인 이미지가 좋아진다.
남자라도 현시대의 트렌드에 맞게 자신을 가꾸거나 이성에게 세련된 매력을 어필하게 된다는 의미가 있으므로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면 된다.
제모받는 꿈
다른 사람이 자신의 일을 대신해 주거나 큰 도움을 줘서 결국은 성취하게 된다.
단, 제모가 만족할 만큼 제대로 됐을 때 긍정적으로 실현된다.
만약 제모가 깨끗하게 되지 않아 불쾌하거나 고통을 느꼈다면, 다른 사람으로 인하여 정신적 물질적으로 피해를 볼 수 있다.
제모해 주는 꿈
다른 누군가에게 자신의 정보력이나 재량으로 도움을 주게 된다.
제모가 깨끗하게 되거나 상대방이 마음에 들어 했다면, 나중에 그 성과로 인한 공로를 인정받아 자신에게도 득이 될 수 있는 상황이 온다.
가족이 제모하는 꿈
배우자가 제모를 하면 신상에 변화가 생기게 되는데 부서나 직장을 옮기거나 오랫동안 출장을 가게 된다.
기타 다른 가족이 제모를 하면 그 가족의 신변에 긍정적인 변화가 생기게 된다.
다른 사람이 제모하는 꿈
타인이 제모하는 걸 보면 정체되어 있던 일이나 사업이 다시 진행되기 시작한다.
그 과정에서 어떤 기관이나 업체, 타인의 영향이나 도움을 톡톡히 받게 될 것이다.
겨드랑이 털 제모(왁싱)하는 꿈
자신의 현재 상황에 만족하지 못하고 좀 더 발전하길 원하는 마음을 갖고 있다.
혹은 이성에게 잘 보이고 싶은 욕구가 커지는 때이기도 하다.
어떤 이유에서든 자신을 외적으로 커리어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여러 모로 애쓰게 되며 긍정적인 결과를 얻게 된다.
제모할 때 피나는 꿈
삶에서 변화를 추구하던 중 좋은 기회가 찾아와 성공적으로 변신하게 된다.
새로운 시도나 아이디어에서 행운이 찾아오게 된다.
털 빠지는 꿈
남녀 모두에게 해당되는데 기운이 쇠락한다는 암시를 지니고 있다.
사회적으로는 자신의 신분이나 지위가 떨어지거나 세력이 흩어지게 된다.
전체적으로 발전이 멈추고 서서히 저물어져 가는 특징이 있다.
특히 남자는 스태미나가 떨어지거나 몸의 면역력이 약화돼서 심하면 질병에 걸릴 수도 있겠다.
'꿈해몽 > 인체에 관한 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면도하는 꿈 (남자가, 여자가, 면도기 꿈, 면도칼 꿈, 털 깎는 꿈해몽) (8) | 2024.09.26 |
---|---|
몸에 털나는 꿈 (털이 자라는, 얼굴에 털나는, 다리에 털나는, 수염나는 꿈해몽) (11) | 2024.09.21 |
머리 감는 꿈 (머리 감겨주는 꿈, 샴푸로 머리 감는 꿈, 머리 감는 꿈해몽) (4) | 2024.08.12 |
신체 다리 (다치는, 잘리는, 부러지는, 물리는, 피나는) 꿈해몽 (2) | 2024.04.28 |
배 (부른, 아픈, 칼 맞는, 총 맞는, 임산부, 배꼽) 꿈해몽 (20) | 2023.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