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현시대에 맞는 여러가지 꿈해몽
꿈해몽/인체에 관한 꿈

몸에 털나는 꿈 (털이 자라는, 얼굴에 털나는, 다리에 털나는, 수염나는 꿈해몽)

by 구안나 2024. 9. 21.
728x90

몸에 털 나는 꿈의 의미

 

갈색 수염이 덥수룩한 젊은 서양 남자의 정면 사진
수염

 

몸에서 자라는 털은 보통 날씨와 지역적 특성에 따른 적응과 보호의 자연적인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래전 인간사회에서는 수염이나 머리 같은 특정한 신체 부위의 털은 그 사람의 직위나 계급 따위를 나타내기도 했죠.

털나는 꿈이 긍정적으로 실현되면 육체적 건강이나 스태미나, 사회적으로 활발한 활동성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부정적으로 발현되면 근심걱정이 생기거나 부정적인 비밀을 가진 사람을 상대하고 숨겨왔던 자신의 치부가 밖으로 드러나는 걸 암시합니다.

보통 남성이 꾸면 사회적인 명성이 높아지거나 직장에서 직위가 상승하는 등의 명예로운 일과 관련이 있습니다.

일이나 사업을 하고 있다면 진취적이고 거침없이 해나갈 것이고, 훌륭한 성과를 내게 되는 결과를 맞이하게 되죠.

여성이 자신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남성의 몸에 털이 난 모습을 보면, 그 상대가 사회적으로 승승장구할 것을 예견합니다.

털이 흉하게 헝클어져 있거나 거칠어 보이면 가족 간의 불화, 인간관계에서 불운을 암시합니다.

털도 가지런하고 빛깔도 고운게 길운으로 연결되므로 해석할 때 참고하세요~

 

 

몸에 털 나는 꿈의 해석

 

풍성한 곱슬머리와 빽빽한 수염, 털로 팔 다리가 덥수룩한 한 남자가 앉아있는 모습
털 많은 남자

 

몸에 털나는 꿈

여성의 경우와 남성의 경우가 완전히 다르게 해석된다.

여성의 경우 보통은 털이 많이 나지 않는 게 정상이므로 털이 길거나 덥수룩하게 나면 현실에서 이상 신호가 감지됨을 암시한다.

다른 사람의 말재간에 넘어가 사기를 당하거나 구설수에 올라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 된다.

남성의 경우 털은 남성성과 스태미나의 상징이므로 긍정적으로 실현된다.

진행하고 있는 업무나 사업이 수월하게 풀릴 것이고 앞으로 번영하게 될 것을 암시한다.

 

남의 몸에 털나는 꿈

다른 사람의 수완이 대단해서 자신보다 월등히 앞서게 되는 걸 보게 된다.

혹은 상대방 몸이 털로 뒤덮여 있으면 자기한테 뭔가를 숨기는 게 있다는 걸 의미한다.

이때에는 상대방이 사기꾼 기질이 있어서 자신을 이용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털이 빠졌다가 새로 자라는 꿈

마치 삶을 다시 시작하는 것처럼 자신을 힘들게 했던 우환이 사라지고 희망찬 앞날이 전개된다.

기나긴 투병을 하고 있었던 사람이라면 병이 놀라울 정도로 호전되거나 완쾌될 수 있다.

일이나 사업이 지지부진한 상황이었다면 차차 발전하게 되어 성과를 얻게 될 것이다.

 

 

짧고 굵은 털이 빽빽하게 난 꿈

기본적으로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하고 활력이 넘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자기가 일하는 분야에서 성공하거나 직장인이라면 높은 직위에까지 올라가 입신양명하게 된다.

 

검은 털이 자라는 꿈

보통 동양인은 몸에 검은 털이 나는 게 보통인데 검은 털이 힘이 있고 윤기가 있으면 사회적으로 인정받고 출세하게 된다.

앞으로 사회생활이 순탄하고 부귀롭게 될 징조이다.

 

하얀 털이 자라는 꿈

흰 털은 보통 특별한 일, 영민함, 지혜로움을 상징하며 그로 인한 합격, 자격증 취득, 당선, 통과 등의 사회적으로 발전하게 된다.

그리고 어떤 단체나 직장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실권자가 되거나 무리를 이끌어가는 리더가 될 수 있다.

더불어 흰 털 한가닥이 길게 나있는 걸 보면 신체 건강하게 장수할 수 있다.

 

 

젊은 여자의 눈썹과 눈이 클로즈업된 사진
눈썹

 

붉은 털이 자라는 꿈

열정적이고 진취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시기인데 이걸 어느 분야에서 발산하느냐가 문제이다.

웬만하면 사회적인 성취라든지 업무적인 분야에서 활용해야지 쓸데없는 인간관계에 쏟아부으면 자칫 다툼이 생기거나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므로 방향을 잘 잡아야 한다.

 

노란(황금) 털이 자라는 꿈

빛이 나면 의미가 더욱 부각되는데 자신의 일을 성취하여 명예와 재물을 동시에 얻게 되는 길몽이다.

이런 꿈을 꿨을 때는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하면 그 대가나 보상을 충분히 받을 수 있는 걸 암시하기 때문에 사회적인 일에 매진하면 반드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파란 털이 자라는 꿈

파란색 계열의 털은 자연계에서 새 말고는 아주 드물게 보이는 색이다.

이런 파란색 털이 자신의 몸에서 났다면 자신의 독특한 개성이나 재능, 행동방식이 돋보여 남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인정받게 되는 걸 의미한다.

요즘은 자신만의 유니크함이 귀하게 대접받고 인정받는 시대이니 세상에 마음껏 표출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얼굴에 털나는 꿈

얼굴 전체에 털이 나는 건 대외적이거나 사회적인 이미지가 변하는 걸 의미한다.

직장에서 직위가 올라가거나 사회적인 신분이 전보다 상승해서 이제까지와는 다른 환경에서 생활하게 될 것이고 또 거기에 맞춰나가게 될 것이다.

 

이마에 털나는 꿈

이마는 권력과 사람들을 이끌어가는 명예운을 상징한다.

학교에서 선생님이나 교수님이 되거나 직장에서 승진하는 등 직위상승의 좋은 소식이 있을 꿈이다.

 

눈썹이 길게 자란 꿈

몸의 컨디션이나 건강운이 좋아지고 금전운이 따르게 된다.

흰 눈썹이 나면 직장이나 단체에서 높은 직책을 맡게 되거나 사람들을 이끌거나 가르치게 된다.

남들을 통솔하게 되는 위치에 있게 되므로 사회적인 명예가 빛나게 되는 꿈이다.

 

한 남자가 바다를 향해 팔을 뻗치고 있는데 팔에 털이 보이는 사진
팔에 난 털

 

귀에 털나는 꿈

귀는 원래 오장육부가 크고 튼튼한 걸 나타내므로 귓속에서 긴 털이 자라거나 귀에 털이 나면 장수하는 걸 의미한다.

기본적으로 신체가 건강하므로 어떤 일을 하든 무리 없이 잘해나갈 수 있을 것이다.

 

코털이 자라는 꿈

곧 재수 없거나 불운한 기운이 다가오게 되면서 금전적 손실도 함께 볼 수 있겠다.

어떤 사회적인 계약이나 결혼 약속이 깨지게 되면서 전체적인 운세의 기운이 하락할 수 있다.

 

 

입 안에 털나는 꿈

입 안에 털들이 꽉 차서 답답하거나 난감했다면 자신을 포함한 가족 중에 오랫동안 지병을 앓는 환자가 생겨서 근심걱정을 하게 된다.

오랫동안 약값이나 병원비도 나가 재물적으로도 손실을 보게 된다.

 

혀에 털나는 꿈

대체적으로 운기가 조금씩 상승해서 신상에 기분 좋은 일이 일어나게 된다.

자신의 가장 취약했던 부분이 조금씩 발전을 보이거나 힘들게 했던 장애물에서 벗어나게도 된다.

 

겨드랑이 털나는 꿈

겨드랑이는 밖으로 잘 드러나지 않는 신체 부위이다.

이 부분에 털이 자란다면 자신만이 알고 있는 정보나 재능, 지식이 풍부함을 나타낸다.

이런 무형의 자산을 사회에서 적재적소에 잘만 활용한다면 그 분야에서 독보적인 존재가 될 것이다.

 

가슴에 털나는 꿈

남성의 경우 가슴에 털이 나는 꿈을 꾸면 남성성이 강해진다고 봐야 하므로 사회적인 일의 추진력, 행동력이 월등히 좋아진다.

따라서 목표했던 일이 계획대로 잘 진행되고 흡족할만한 성과를 얻게 됨을 암시한다.

여성의 경우 가슴에 털이 나는 건 그다지 긍정적으로 작용되지 않아서 숨기고 싶었던 비밀이 밖으로 노출되면서 명예가 훼손되거나 정신적 물질적 손해를 보게 될 수 있다.

 

 

한 남자가 언덕 위에 누워있는데 금빛 털이 수북한 양쪽 다리만 보이는 모습
다리 털

 

배에 털나는 꿈

꿈에서 인체 배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나 창의력을 나타내므로 그 분야에서 발전적인 변화가 있을 것을 암시한다.

긴 털이 하나에서 몇 가닥 나는 건 독특한 아이디어 한 두 개가 반짝 빛을 볼 것이고, 짧은 털이 전체적으로 촘촘히 나있는 건 그런 일이 오랫동안 유지된다는 의미이다.

 

팔에 털나는 꿈

자기가 하는 일에서 귀중한 조력자나 협력자가 생겨 도움을 많이 받는다는 암시이다.

덕분에 어떤 일을 하든 큰 장애물 없이 수월하게 진행하게 된다.

 

 

손에 털나는 꿈

특히 손등에 털이 보기 좋게 곱게 나있으면 손으로 이용하는 일에서 훌륭한 결과가 나타난다.

손으로 하는 예술이나 창작품, 기술, 공예, 요리 등에서 뛰어난 솜씨를 내보이며 그 성과로 재물을 얻게 된다.

하지만 손에 너무 억세거나 헝클어진 털들이 마구잡이로 나 있었다면 근심걱정이 생겨 정신적 스트레스를 겪게 된다.

 

다리에 털나는 꿈

폭넓은 인맥을 이용하거나 일의 수완이 뛰어나서 어떻게 해서든지 일을 끝마치거나 완성하게 된다.

본인이 직접 발로 뛰거나 영업을 해서 성과를 얻게 된다는 암시도 있다.

 

발에 털나는 꿈

특히 발바닥에 털이 나면 이동수에서 행운이 따르게 된다.

직장이나 사업차 떠나는 출장에서 훌륭한 성과를 얻게 될 것을 의미한다.

만약 여행을 하게 되는 기회가 온다면 떠나는 게 좋은데, 여행지에서 뜻밖의 행운을 경험하게 되거나 좋은 인연을 맺게 될 것을 암시하기 때문이다.

 

수염 나는 꿈

수염은 보통 건강과 스태미나와 상관이 있다.

그래서 남자한테 수염이 덥수룩하게 나거나 길게 나면 앞으로 장수할 운명을 타고났다고 생각하면 된다.

또는 자신이 몸담고 있는 분야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최고의 직위까지 올라가 권력과 세력을 넓히는 꿈이다.

여자 턱에 수염이 나면 남성적인 책임과 의무감을 부여받게 되므로 사는 게 고달프고 힘들어진다.

하지만 그 고비를 잘 넘기고 자신을 단단히 단련시키는 기회로 잡는다면, 사회적으로 커다란 성취나 업적을 남길 수 있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