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에 잠기는 꿈의 의미
물에 잠기는 꿈은 물이 어떤 상태인가에 따라 긍정적인 해석과 부정적인 해석으로 나뉘게 됩니다.
맑고 깨끗한 물에 잠기면 재물의 횡재, 운세의 전환, 일에서의 이득이나 훌륭한 성과 등 밝은 미래를 나타냅니다.
흙탕물이나 탁한 물은 불운한 기운을 의미하므로 가정이나 자기 신변에 불길한 일이 생기거나 자산이나 재물에 손실이 생기게 됨을 암시하죠.
쓰나미, 폭우, 홍수, 바닷물 등 어떤 종류의 물로 잠기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물의 상태가 가장 중요하다는 걸 첫 번째로 인지해야 합니다.
거대한 물에 집이나 자신이 잠기는 건 인생에 다시없을 큰 재물복을 의미하기도 하기에 거액의 복권에 당첨되기도 하죠.
물은 인간의 삶에서 가장 근본이 되는 것이기에 길몽으로 실현될 때에는 대부분 금전운, 재물복을 상징한다고 보면 됩니다.
물이 점점 차오르는 꿈은 일이나 사업이 점차 번영하거나 자산이 점점 늘어나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속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시퍼렇거나 더러운 물이어서 불쾌감이나 공포감을 느꼈다면, 환경이 불리하게 작용하면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느끼게 된다는 뜻이죠.
어떤 큰 문제를 수습해야만 하는 상황이 올 수 있으므로 절대 일을 확장하거나 시작하지 마세요.
그럼 이제부터 같은 상황이지만 맑은 물과 오염된 물의 차이에 따른 해몽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물에 잠기는 꿈의 해석
바닷물에 잠기는 꿈
바닷물은 압도당할 만큼의 재물이나 거대한 권력이나 세력을 의미합니다.
자기 몸이나 집이 바닷물에 잠기면 그런 강력한 영향권 안에 들어가서 영향을 받는다는 뜻이죠.
사업가라면 외국과의 거래에서 큰 호황을 누릴 수 있고, 예술가나 인터넷과 관련된 업종의 사람이라면 폭넓은 인기와 호응을 얻게 되면서 많은 재물을 얻을 수 있죠.
기본적으로 국가적이거나 전 세계적인 시류에서 이익을 얻는다는 의미가 있지만, 물이 더럽거나 탁하면 반대로 부정적인 일로 실현되면서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세상이 물에 잠기는 꿈
문화 혁명이나 센세이션 한 사상, 혹은 거대한 세력의 힘에 지구촌 전체가 영향을 받게 되는 걸 암시합니다.
물은 정신과 마음의 감화도 상징하기에 눈에는 보이지 않는 사상적인 영향력에 물들다는 의미로도 해석됩니다.
그런데 지금 시대로서는 기후 변화로 지구에 사는 모든 사람들의 의식주의에서 영향을 받는 걸로 해석될 수도 있겠죠.
물이 잔잔하고 맑으면 긍정적인 미래가 도래할 것이고, 시커멓고 물살이 거세면 우울한 미래가 기다리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도시 전체가 물에 잠기는 꿈
자신이 활동하는 분야에서 큰 권력을 얻거나 자신을 지지할 거대한 세력이 형성됩니다.
만약 예술가라면 창조한 작품으로 사람들을 매혹시켜서 인기를 얻게 되죠.
때에 따라서는 예지몽일 수도 있는데 자연재해를 크게 입게 되는 상황을 예견하는 꿈일 수도 있습니다.
마을이 물에 잠기는 꿈
마을은 도시보다 규모가 작고 시골을 떠올리게 하므로 왠지 소박하게 느껴지는 모습입니다.
자신의 주거지, 일, 주변 인물 등 자기 신변의 모든 상황이 한데 어우러진 모습을 상징합니다.
곧 신변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을 예고하는 꿈으로 마을이 물에 잠겨 어딘가가 부서지고 황폐화됐다면 불운한 상황으로 변하게 됩니다.
하지만 마을이 고스란히 맑고 잔잔한 물로 잠겨있었다면, 큰 재물이 들어오거나 사회적으로 훌륭한 성취를 하게 될 것입니다.
건물이 물에 잠기는 꿈
꿈에서 건물은 보통 규모가 있는 사업체나 직장, 회사 등을 상징합니다.
건물이 깨끗한 물에 잠겼다면 그 건물이 상징하는 곳이 발전하고 성공하는 미래를 암시하죠.
그 건물이 자신의 직장을 상징한다면 사업체 자체가 커지면서 본인의 연봉도 올라가고 커리어도 쌓는 등 승승장구할 것입니다.
하지만 더러운 물에 휩쓸려서 건물 일부가 파손됐거나 건물 내부가 난장판이 됐다면, 부도나거나 폐업하는 등 미래가 암울하게 흘러갈 것입니다.
아파트가 물에 잠기는 꿈
아파트는 보통 어떤 모임이나 공동체, 여러 분야에서 연결된 네트워크를 상징합니다.
그런 분야를 통해서 훌륭한 인맥을 쌓게 되거나 어떤 물질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죠.
단, 물이 깨끗하고 잔잔해야 길몽이고 오염되거나 거세게 파도치면 그런 분야를 통해서 오히려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도로가 물에 잠기는 꿈
도로는 우리가 가야 할 길, 목표, 계획 등을 상징합니다.
그런데 물에 잠기면 앞으로 나아갈 수가 없으니 일이나 사업이 정체되는 것이죠.
도로에서 물이 빠지지 않았다면, 원래의 목표나 계획을 대대적으로 수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길에 물이 잠기는 꿈
길은 보통은 자신의 인생길이나 가까운 미래를 투영합니다.
길을 가고 있던 중에 물에 잠겨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다면 운세 자체가 하락기라는 의미입니다.
무리하게 뭔가에 도전하거나 일을 벌이지 말고 조용히 뒤에서 준비해야 하는 기간입니다.
이때 자신의 능력이나 재능을 갈고닦아두면 나중에 도약해야 되는 시기에 잘 활용할 수 있어서 눈부시게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집이 물에 잠기는 꿈
일이나 사업이 번창하면서 가정환경이 안정적으로 바뀌고 삶이 더욱 풍요로워집니다.
자신이나 가족 중에 일이 잘 진행되어 재물이 들어오게 되는데 온 가족이 그 혜택을 받게 되는 것이죠.
덕분에 가정 살림이 넉넉해지고 재정적으로도 여유로워집니다.
하지만 물이 혼탁하면 가족 중에 큰 질병에 걸리는 사람이 있어서 마음적으로나 물질적으로 고통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정 경제가 위태로워지면서 힘든 나날을 보낼 수 있습니다.
방이 물에 잠기는 꿈
자기 방이 물에 잠기면 자기가 진행하는 일이나 투자와 관련해서 대박을 터뜨릴 수 있습니다.
현재 뭘 하고 있든 큰 성과를 거두게 되면서 사회적 지위가 달라지거나 재물이 풍족하게 들어오는 등 기분 좋은 일이 생길 것입니다.
하지만 물이 더러우면 신상에 불길한 일이 생길 수 있는데 먼저 건강부터 챙겨야 할 것입니다.
가전제품이 물에 잠기는 꿈
가전제품에서 불이 나면 보통은 좋은 꿈인데, 물에 잠기면 오히려 자신한테 불리한 일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나 의지처, 일거리 등에서 문제가 생기면서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게 될 수 있죠.
차가 물에 잠기는 꿈
차가 물에 잠기면 보통은 고장이 나서 쓸모가 없어집니다.
먼저 차로 인한 사건 사고를 조심해야겠지만, 대부분은 일이나 사업의 부진으로 실현될 것입니다.
중간에 어떤 장애물이 생겨서 일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배가 물에 잠기는 꿈
배는 교통수단, 생계 수단을 의미하는데 물 위에 뜨는 게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상황이죠.
그런데 배가 물에 잠겨 가라앉고 있었거나 당황스러웠다면, 자기 삶에서 중요한 직장이나 일거리에 큰 문제가 생긴다는 의미입니다.
일이나 사업에서 실패하거나 실업자가 되고 또 도전하는 일이 있었다면 좌절할 수 있습니다.
몸이 물에 잠기는 꿈
물이 깨끗하다면 자신을 괴롭히던 질병이 낫거나 전체적으로 건강이 좋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하는 일이 잘 풀리게 되면서 풍족한 금전운이 들어오게 되죠.
단, 맑은 물이어야 하며 고통스럽지 않고 물이 머리 아랫부분까지 잠겨야 길몽으로 실현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머리 부분까지 잠겨도 숨 쉬거나 활동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다면 괜찮습니다.
몸이 물에 잠겨서 숨이 막히는 꿈
자신을 둘러싼 일이나 환경에서의 스트레스와 압박감이 대단하다는 암시입니다.
아마 주변의 여러 관계나 상황이 자신을 짓누르고 있어서 제대로 숨조차 쉬기 힘들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이게 심해지면 공황장애로까지 발전할 수 있는 거죠.
중간중간 자신이 좋아하는 소박한 일(소확행)을 하거나 휴식하면서 심신을 달래줘야 합니다.
그리고 완벽주의 성향을 좀 느슨하게 풀어주고 욕심을 버려야 심신이 편안해질 것입니다.
'꿈해몽 > 자연, 천체에 관한 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에 젖는 꿈 (옷이, 신발이, 이불이 물에 젖는 꿈 해몽) (1) | 2025.01.08 |
---|---|
물 마시는 꿈, 물 많이 마시는 꿈의 의미와 해몽 (4) | 2024.11.28 |
더러운 물 꿈 (더러운 물 마시는 꿈, 더러운 물 버리는 꿈, 더러운 물에서 헤엄치는 꿈) (3) | 2024.11.26 |
맑은 물 꿈 (맑은 물이 흐르는 꿈, 물이 새는 꿈, 물 뿌리는 꿈, 천장에서 물 떨어지는 꿈) (1) | 2024.11.25 |
홍수 (나는, 휩쓸리는, 피하는, 집에 홍수나는, 태몽, 물난리 나는) 꿈해몽 (1) | 2024.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