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옥 가는 꿈의 의미
감옥 가는 꿈, 교도소 가는 꿈은 크게 두 가지 의미로 해석됩니다.
첫 번째는 강력한 테두리 안에 속한다는 상징으로 취업을 하거나 환경이 극단적으로 바뀌게 되는 걸 의미합니다.
두 번째는 어떤 공간에 강제로 갇힌다는 암시로 인생에 답답한 일이 생기게 되거나 외로운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스스로 교도소로 들어갔다면 오랫동안 앓게 될 질병에 걸리거나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감옥을 무슨 이유로 갔는지, 또 감옥의 환경이 어땠는지에 따라 길흉으로 나뉘게 되겠죠.
감옥은 좋든 싫든 기본적으로는 지켜야 할 매뉴얼이 있고 개인의 자유가 억압당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길몽으로 실현된다고 하더라도 어떤 규칙을 지키거나 반드시 대가를 치러야 한다는 암시를 지니고 있죠.
인생을 좀 살아보신 분들은 인생에 공짜가 없다는 걸 대부분은 인지하고 계실 겁니다.
그래서 굳이 억울해할 필요도 불편해할 필요 없이 바뀐 상황에 적응하려고 노력하는 게 바람직한 태도겠죠.
교도소에 들어간 건 아닌데 그냥 눈앞에 보이는 건, 앞으로 그런 상황을 보게 되거나 어떤 방식으로든 영향을 받게 된다는 뜻입니다.
어느 곳에 속해 있어서 까다로운 규범을 지켜야 하거나 규칙적인 생활을 해야 하는 상황 등으로 말이죠.
아래의 상황별 다양한 해석으로 꿈을 조금 더 상세하게 풀이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감옥 가는 꿈의 해석
럭셔리한 감옥에 가는 꿈
깨끗하고 편리하거나 환경이 훌륭한 감옥에 가면 운기가 좋아서 뜻밖의 횡재수가 들어오거나 삶이 풍요로워진다.
단, 자기 개인의 역량이 아닌 어떤 거대한 기관이나 업체에 들어가거나 그런 곳에서 영향을 받게 됨으로써 긍정적인 상황이 펼쳐지게 된다.
변화된 환경에 순응하고 매뉴얼대로 따라주면 좋은 혜택이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허름한 감옥에 가는 꿈
감옥이 더럽거나 환경이 좋지 않다면 앞으로 힘겨운 상황으로 바뀔 수 있다.
특히나 협소하고 불편한 독방에 갇힌다면 주변에 도움을 받거나 소통할 사람이 없어서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된다.
하지만 그럴수록 어리석은 언행을 하지 않고 묵묵히 자기가 해야 할 일들을 해낸다면 반드시 좋은 날이 오게 될 것이다.
즐겁게 감옥 가는 꿈
감옥 가서 오히려 편안했다면 일정한 구속을 받거나 제약받는 어떤 환경이 오히려 자기의 성향에 맞거나 이로움을 준다는 뜻이다.
자신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더 증진시킬 수 있으니 오히려 길몽으로 작용된다.
교도소 생활이 불행한 꿈
자신과 맞지 않는 주변 환경이나 규율로 인해 답답하고 불편해질 수 있다.
어쩌면 단체 생활이나 조직적인 체계가 자신의 성향과 맞지 않아 괴로울 수 있겠다.
객관적으로 봤을 때 상황이 그리 나쁘지 않은데 본인만 그렇게 느꼈다면, 자신의 성장과 커리어를 위해 조금 더 인내심을 갖고 견뎌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억울하게 감옥 가는 꿈
꿈속에서 억울하다는 것은 현실에서도 비슷하게 실현되는 것으로 불이익을 당하거나 불쾌감을 느낄 수 있다.
억울한 누명을 쓰거나 오해 때문에 자기가 하는 일에서 타격을 받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범죄를 저질러서 감옥 가는 꿈
도둑질이나 싸움질 등 경범죄를 저질러서 감옥에 가면 자신의 실수나 잘못으로 인해 난관에 처하게 된다.
또는 자신의 앞 길을 가로막는 사건 사고가 발생해서 온갖 손실이나 실패를 경험할 수도 있다.
살인해서 감옥 가는 꿈
꿈속에서 누군가를 양심의 가책 없이 죽인다는 건, 자신의 소원이 이루어지거나 큰 난관을 극복하게 되는 걸 나타낸다.
그리고서 감옥에 들어가는 건 어떤 강력한 제도나 영향권 안에 들어가 그 대가를 받게 된다는 암시이다.
그 테두리 안에서 큰 재물을 얻게 되거나 직위가 상향되는 등 환경이 바뀌게 될 것이다.
감옥 가서 진수성찬 먹는 꿈
감옥에서 훌륭한 음식이나 고기, 그 밖의 맛있는 음식들을 먹었다면 어떤 기관이나 단체를 통해 재물이나 혜택을 풍족하게 얻는다는 뜻이다.
권력자나 귀인의 도움으로 사회적으로 성장할 수도 있는데 전반적으로 경제 상황도 좋아진다.
감옥에서 두들겨 맞는 꿈
감옥에서 사람들로부터 구타당하거나 형벌을 받으면 하던 일이 갑자기 잘 되거나 사업이 나날이 번창하게 된다.
직장인이라면 업무에서 훌륭한 성과를 내고 영업하는 사람이라면 많은 돈을 벌게 될 것이다.
교도소에서 누워있는 꿈
감옥 가서 누워있거나 죄수복을 입고 있으면 불운한 징조의 꿈으로 전체적인 운세의 저하를 예견한다.
신체를 다치거나 질병에 걸려 병원 침상에 꼼짝없이 누워있게 될 수 있다.
또는 진행하는 일이나 사업의 성과가 저조해서 좌절하거나 실패할 수도 있겠다.
교도소 안에 갇혀 펑펑 우는 꿈
자신의 소원이 크게 충족되거나 경사스러운 일이 어떤 단체나 관청, 업체를 통해 이루어진다.
재물적 이득이나 직장에서의 승진이나 권리, 명예 등 축하받을만한 일이 생기게 된다는 암시이다.
자기가 교도소에서 죽는 꿈
감옥에서 사형을 당하거나 누군가한테 죽임을 당해도 같은 의미로 해석된다.
온갖 어려움을 극복해서 긍정적인 터닝 포인트를 맞이하거나 힘든 생활 속에서 기적 같은 희망이 다가온다.
어떠한 고난과 어려움이 있더라도 곧 벗어나게 돼서 행복한 새 삶을 살아가게 될 거라는 희망의 메시지이다.
가족이 감옥 가는 꿈
가족 한 사람으로 하여금 가정 전체가 영향을 받게 될 수 있다.
가족이 감옥을 가서 슬프거나 전반적으로 상황이 좋지 않게 느껴졌다면 가정에 큰 우환이 닥칠 수 있다.
가족끼리 불화와 다툼으로 한동안 힘든 나날을 보내게 될 것이다.
그러나 별다른 감정이나 특별히 불쾌한 느낌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그 가족의 신변 변화를 의미하는 것일 뿐 딱히 흉몽은 아니다.
남편이 교도소 가는 꿈
남편의 직장 생활이나 진행하는 사업의 과정을 나타낸 꿈이다.
남편이 어떤 기관에서 곧 심사를 받거나 평가를 받게 되는데 그 결과에 따라 중요한 당락이 결정지어질 것이다.
교도소에 갇힌 죄수와 면회하는 꿈
불운한 사람과 엮이면 본인도 불행에 물들 수 있다는 의미로 긍정적인 꿈은 아니다.
인간관계에서 분쟁이나 시비가 붙어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손해를 볼 수 있다.
혹은 진행하는 일이나 사업이 잘 풀리지 않거나 정체되는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이다.
교도소에서 석방되는 꿈
수감 생활을 정상적으로 끝마치고 감옥에서 나왔다면 자연스럽게 삶의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큰 수술을 받거나 오랜 지병을 앓고 있던 사람이라면 건강이 꽤 호전되어 정상적인 생활로 복귀하게 된다.
영업자나 사업가라면 오랫동안 부진했던 상황이 반전을 맞아 활발한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
감옥에서 탈출하는 꿈
자신의 지혜나 적극적인 노력으로 결국 위기와 장애를 극복해 낸다.
감옥에서 탈출한 뒤 훨씬 나은 곳으로 갔거나 희열감과 뿌듯함을 느꼈다면, 앞으로의 삶이 훨씬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게 된다.
만약 탈옥에서 실패했다면 계획이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행했던 모든 노력들이 허사가 될 것이다.
감옥이 와르르 무너지는 꿈
긍정적으로 실현되면 자신을 구속하거나 억압하던 모든 것으로부터 해방된다.
신변에 큰 변화가 생길 것인데 훨씬 더 주도적이고 독립적이며 용감하게 살아가게 된다.
하지만 일부분만 무너진다면 자신이 소속되어 있는 조직이나 업체 기관 등이 어려움에 처하거나 폐업하는 걸 보게 된다.
'꿈해몽 > 건물, 장소에 관한 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배 하는 꿈 (벽지 뜯는 꿈, 벽지가 떨어지는 꿈) (1) | 2024.12.27 |
---|---|
상가집 (가는, 문상가는, 초상집, 초상 치르는) 꿈해몽 (1) | 2024.07.04 |
집이 (무너지는, 부서지는, 폭발하는, 천장이 무너지는, 벽이 무너지는, 아파트 무너지는) 꿈해몽 (4) | 2024.03.16 |
집에 (물이 새는, 천장에서 물새는, 비가 새는, 물이 차는, 물이 들어오는, 수도가 터지는) 꿈해몽 (4) | 2024.03.14 |
집 (수리하는, 고치는, 꾸미는, 인테리어하는, 가구 옮기는, 화장실 고치는) 꿈해몽 (6) | 2024.03.12 |